2024년 12월 11일 부터 인천 항 수입 화물 일반 무역 통관 에 대하여 검사 진행 방법을 변경한다는 통지를 받고 공지 올립니다.
1주일 정도 테스트 결과 기존 검사와 달리 느껴지는 몇 가지를 설명 들이려 합니다.
1. 컨테너 에서 화물이 모두 반출 되여 보세 창고에서 반입을 잡아주셔야 만 검사건에 대한 서류 제출이 가능해졌습니다.
2. 전자상으로 서류 제출 이후 세관에서 화물 검사 시간을 관세사에 통해 별도로 통보 합니다.
3. 세관 반장이 현장에서 검사 이후 별도의 문제가 없으면 관청으로 복귀 이후 검사 결과 입력 및 관세 납부 통지를 해줍니다.
4. 관세 납부 이후 출고
전체적인 느낌으로 검사 시간이 기존 보다 많이 소요 될 것으로 판단 됩니다.
통관 지연이 자주 발생하는 시점 정리 및 공유
매주 월요일 중국 출발 금,토,일 3 항차 화물이 일시적으로 하루에 작업하고 통관이 되므로 아주 혼잡 합니다.
명절 연휴 다음날 연휴 동안 밀린 컨테너 작업이 시작되면서 모든 창고가 포화 상태가 오게 되며 통관 및 출고 에 아주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가 대표적입니다.)
입출항 정지 다음날 부두,바다 날씨 때문에 배출항이 정지 된경우 모든 선사의 스케줄이 뒤죽박죽으로 됩니다. 보통 이런 상황은 일주일 간 유지 됩니다.
항상 정확하고 빠른 정보를 화주와 공유하며 대처해 나가겠습니다.